생선 구운 냄새 없애기
-생선을 구운 후 온 집안에 퍼진 생선냄새는 생선을 구운 프라이팬에 진간장을 몇방울 떨어뜨려준다.
열에 수증기가 강하게 치솟으면서 생선 냄새와 비릿내를 제거한다.

 


보온병 내부 깨끗이 닦으려면
-쌀 한줌을 보온병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흔들어 준다음 헹궈주면 깔끔하게 씻긴다.
주전자에 물때가 끼면
-보리차를 끓일때 녹차잎을 한줌 넣으면 물때가 끼지 않는다. 또 식초나 소금으로 닦아주면 물때가 간단히 제거된다.
주방의 세균 없애기
-저녁 설거지 후에 배수구 속으로 식초를 부으면 낮 동안에 쌓인 음식물 악취가 제거된다.
-식초나 먹다 남은 소주, 맥주를 적신 수세미나 천으로 닦자. 살균작용은 물론 곰팡이와 악취 제거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더러워진 은도금 수저나 금제품
-자칫 잘못된 손질로 도금이 벗겨질 수 있는 은도금 수저는 우유에 1시간 정도 담갔다가 꺼내 마른 헝겊으로 닦으면 도금이 유지될 뿐 아니라 깨끗하게 닦인다
색이 변한 알루미늄 냄비
-알루미늄 냄비는 사용하다보면 검게 변색이 되는데 인체에 무해하지만 보기에는 좋지 않다. 이럴 때는 사과나 레몬 껍질을 얇게 썰어 약한 불에 10분정도 끓이면 새것처럼 반짝인다.
석쇠의 때
-구이용 그물 석쇠에 낀 때는 석쇠를 가열한 뒤 알루미늄 호일을 구겨서 문지른다음 물로 씻어낸다. 그리고 다시 한번 가열한 후에 세척하면 잘 지워진다
플라스틱 통에 김칫물
-쌀뜨물에 하루 정도 담가두거나 치약으로 닦는다
 
전자레인지의 음식냄새
-아무것도 넣지 않고 돌려주거나 레몬 껍질을 넣고 돌려주면 냄새가 사라진다.
눌어 붙는 프라이팬
-소금을 깔고 검게 변할 때까지 구워준 후 사용한다.
사용한 튀김용 기름
-커피 필터에 마늘과 생강 한쪽씩 넣은 후 걸러주면 냄새까지 사라진다.
세숫대야의 물 때
-아세톤을 화장솜에 묻혀 지운다.
작아진 비누 조각
-작아져서 사용이 불편한 비누 조각은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가열시키면 크기가 커져 사용하기 편하다
방충망에 낀 때
-먼지가 잔뜩 낀 방충망은 걸레에 맥주를 묻혀 닦으면 반짝반짝 윤이난다.
과일에 묻은 농약 제거
-과일이나 채소를 물로 먼저 씻고 녹차 잎을 우린 물로 헹궈주면 화학성분 제거에 효과가 있다.
생 달걀을 흘렸을 때는
-요리를 하다 계란을 깨뜨리거나 흘렸을 때는 계란 위에 소금을 뿌린 후 10분쯤 놔뒀다가 닦아내면 말끔하게 닦을 수 있다.
승용차에 밴 담배냄새
-사과 반쪽을 차안에 두고 하룻밤 놔두면 제거된다
하수구가 막혔을 때
-거친 소금을 한주먹 넣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뚫린다.
욕실 김서림 방지
-감자를 잘라 절단면을 거울에 문지르고 닦아내면 찌든때 제거는 물론 김서림도 방지한다.
가구 곰팡이
-곰팡이는 산에 약하므로 마른 걸레에 식초를 묻혀 닦아주면 쉽게 없앨 수 있다.
또 벌레먹은 구멍이 생겼다면 구멍에 살충제를 뿌려 벌레를 죽인 후 촛농을 떨어뜨려 구멍을 메우면 가구가 상하지 않는다.
옷에 묻은 먼지 제거하는 법
-고무장갑을 끼고 물을 묻힌 다음 슬슬 털어내면 정말 감쪽 같이 없어진다.

와이셔츠 세탁
-목과 소매부분 안쪽에 샴푸를 바르고 세탁한다. 빨래가 마른 뒤 그 부분에 분말로 된 땀띠약을 뿌리면 땀띠약 입자에 때가 묻어 찌들지 않게 된다.
철지난 신발 보관
-철지난 신발이나 신지 않은 신발로 가득한 신발장 정리는 티슈통으로 간단히 정리해보자.
신발 한켤레 를 보관하기에 안성맞춤일뿐 아니라 입구의 투명 비닐이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신발장 한켠에 쌓아서 보관하면 보기에도 나쁘지 않다.
칼날 주름 잡기
-양복 바지 다릴 때나 스커트 주름을 잡을 때 옷에 식초를 바르고 스팀 다림질을 하면 쉽게 구겨지지 않는 주름을 잡을 수 있다.
번들거리는 양복바지나 교복치마
-양복은 자칫하면 번들거리며 광택이 나게 된다.
이럴 때는 식초를 두배 물로 희석해 타월에 묻혀낸다음 다림질을 한다. 또 오래된 양복의 번들거림은 양복솔로 털어준 뒤 암모니아를 탄 물을 분무기로 뿜어준 뒤 다림질한다.
흰옷과 색깔옷 삶기
-냄비에 흰옷을 먼저 넣고 비닐봉투에 넣은 후 색깔옷을 덮어 삶으면 흰옷의 산화 방지는 물론 시간도 절약된다.
쓰지 않는 향수
-잘 사용하지 않는 향수는 머리 감을 때 마지막 헹구는 물에 한두방을 떨어뜨려준다. 하루종일 은은한 향이 풍기며 기분이 좋아진다.
또 옷장이나 서랍에 넣어두어도 좋다.
얼룩진 검은 옷
-잘못된 세탁으로 군데군데 탈색 된 검은 옷은 맥주로 헹궈준다.
색깔이 선명하게 살아나 깔끔하게 입을 수 있다.
술 얼국 없애기
-옷에 맥주나 소주 등 얼룩이 졌을 때는 곧바로 담배연기를 뿜거나 물수건으로 닦아주면 쉽게 빠진다.
촛농이 떨어져 굳었을 때
-양초를 깨끗하게 긁어낸 후 온 안팎에 종이를 대고 뜨겁게 달군 다리미로 다려준다.
남은 촛농이 종이에 흡수되면서 흔적이 사라진다.


출처 : http://bbs.moneta.co.kr/nbbs/bbs.normal.lst.screen?p_bbs_id=N10381&top=1&sub=2&depth=1&p_tp_board=false&service=mini_handbook


원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