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빠진 시력을 회복하기란 어렵다. 도구를 이용하거나 병원에서 수술 받는 것이 최선책. 하지만 하루 5분 투자로 돈 안 들이고, 건강하게 맑은 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지금부터 시작해보자.
기혈의 순환 경로가 되는 7가지 혈점을 자극하면 눈 근육에 쌓인 피로와 긴장이 풀어져 시각세포가 활발해지고 기능이 향상된다.
눈을 살짝 감는다. 엄지손가락은 천응혈에 대고 다른 손가락은 가볍게 굽혀 이마 위에 놓는다. 하나, 둘, 셋을 세며 깊이 누르고, 넷에 살짝 뗀다. 이어서 다섯, 여섯, 일곱에 깊이 누르고, 여덟에 뗀다. 총 4회 실시한다.
마지막 8박자 동안은 혈점을 누른 상태로 원을 그리듯 문지른다.
눈을 감고 엄지손가락과 둘째손가락으로 미간 아래 코가 시작되는 부분을 잡는다. 하나, 둘, 셋을 세며 깊이 누르고, 넷에 살짝 뗀다. 이어서 다섯, 여섯, 일곱에 깊이 누르고, 여덟에 뗀다. 총 4회 실시한다. 마지막 8박자 동안은 혈점을 누른 상태에서 위아래로 문지른다.
양손 엄지손가락을 턱 아래 고정한 다음, 좌우의 둘째손가락과 셋째손가락을 붙여 코의 양면에 바짝 댄다. 그 상태에서 셋째손가락을 떼었을 때 둘째손가락이 닿는 부분이 사백혈이다. 하나, 둘, 셋을 세며 깊이 누르고, 넷에 살짝 뗀다. 이어서 다섯, 여섯, 일곱에 깊이 누르고, 여덟에 뗀다. 총 4회 실시한다. 마지막 8박자 동안은 혈점을 누른 상태로 원을 그리듯 문지른다.
양쪽 엄지손가락을 태양혈에 대고 하나, 둘을 세며 힘껏 누른다. 나머지 4개의 손가락을 가볍게 쥔 후 둘째손가락의 두 번째 관절로 눈썹 위쪽을 따라 3회, 눈 아래쪽을 따라 3회 누른다. 8박자를 세며 총 4회 실시한다. 마지막 8박자 동안은 혈점을 누른 상태로 원을 그리듯 문지른다.
둘째손가락과 셋째손가락을 붙여 지문이 있는 쪽을 예풍혈에 대고 눈의 방향으로 깊이 눌러주고 문지르면서 돌린다. 하나, 둘, 셋을 세며 깊이 누르고, 넷에 살짝 뗀다. 이어서 다섯, 여섯, 일곱에 깊이 누르고, 여덟에 뗀다. 총 4회 실시한다. 마지막 8박자 동안은 혈점을 누른 상태로 원을 그리듯 문지른다.
엄지손가락을 풍지혈에 대고 나머지 손가락은 귀와 뺨을 가볍게 감싼다. 하나, 둘, 셋을 세며 깊이 누르고, 넷에 살짝 뗀다. 이어서 다섯, 여섯, 일곱에 깊이 누르고, 여덟에 뗀다. 총 4회 실시한다. 마지막 8박자 동안은 혈점을 누른 상태로 원을 그리듯 문지른다.


출처 : http://bbs.moneta.co.kr/nbbs/bbs.normal.lst.screen?p_bbs_id=N10603&top=1&sub=2&depth=4&p_tp_board=false&service=mini_handbook



원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