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모아두지만 따져보면 비닐봉지를 쓸 일은 의외로 적다. 필요한 만큼만 용도에 맞춰 분리 수납하고, 나머지는 재활용 수거일에 버릴 것.



사각지대에 숨기기
초보들이 혹해서 사는 비닐봉지 수납함은 주로 길쭉하고 구멍이 뚫려 있는 형태다. 꺼내기도 번거롭고, 마구 구겨 넣은 것들 중에서 원하는 크기의 봉지를 꺼내기도 어렵다. 차라리 다용도실 문 안쪽이나 거실에서 보이지 않는 냉장고 옆면에 면 가방을 걸어 보관하는 것이 낫다. 옷걸이가 달린 주머니는 본래 포푸리 담는 용도로 로라 애슐리 제품. 1만5천원.
Advice
비닐봉지를 구겨서 넣으면 부피가 두툼하니 잘 펴서 접어 넣는다.
For
좁은 주방.

네모로 접어 서랍 속에
싱크대 서랍 속에 수납하려면 비닐을 펴서 사각으로 접는다. 숟가락통만 한 길쭉한 상자에 차곡차곡 담으면 효율적으로 수납할 수 있다. 이때 비닐 크기별로 구분해 담으면 나중에 꺼내 쓸 때 편하다.
Advice
비닐봉지는 손잡이 부분의 시접을 펴서 잡고 봉지 밑부분을 당기면 반듯하게 펴진다.
For
갓난아기 있는 집(기저귀 처리용) 등 비닐봉지 소비가 많은 가정.

딱지처럼 접어 개수대 아래
작은 비닐은 음식물 쓰레기 버릴 때 유용하다. 동선상 개수대 밑에 두는 것이 편하다. 바구니에 담아두면 좋은데 이렇게 대강 담아둘 때는 사각형보다 쪽지편지처럼 접으면 쉽게 풀어지지 않아 좋다. 손잡이 달린 함은 카렐 제품.
Advice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때는 크지 않은 비닐이 유용하니 크기별로 모아 수납할 것.
For
음식물 버릴 때 비닐봉지 쓰는 사람.

큰 비닐봉지에는 재활용품 담기
커다란 비닐봉지는 페트병 등 재활용품을 담을 때 활용한다. 비닐봉지도 분리수거가 되니까 수거일에 통째로 들고 나가 모두 버리면 된다.
Advice
처음부터 재활용품 종류별로 비닐에 나눠 담으면 편하다.
For
재활용품 많은 집.

Another Idea-마트 봉지는 시장 가방 속에
마트 비닐봉지는 갈 때마다 새로 사는 목록. 쇼핑 후 바로 접어서 시장 가방 속에 넣어두면 다음번 장볼 때 재활용하거나 까먹지 않고 환불할 수 있다.



출처 : http://bbs.moneta.co.kr/nbbs/bbs.normal.lst.screen?p_bbs_id=N10381&top=1&sub=2&depth=1&p_tp_board=false&service=mini_handbook




원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