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한 군체 당 4,000 마리까지 번식 - 애집개미의 특징. 한국의 주택에는 대부분 "애집개미(파라오개미)"라는 개체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알러지를 유발한다. 예상 외로 지능적인 이 개체는 몸집은 1.5~2㎜에 황색 또는 적갈색을 띄고 있다. 예컨대 독이 있는 음식을 일개미가 먹고 죽으면 이를 표시해 다른 개미가 먹지 못하게 한다. 음식은 일단 수캐미들이 먹어 3일 후까지 안전성을 확인한 뒤에야 여왕개미가 먹는다. 애집개미를 퇴치하는 유일한 방법은 독을 먹게 하여 며칠에 걸쳐 서서히 죽도록 하는 방법이다 ○ 퇴치 방법
1. 직접 제거 말 그대로 보이는 족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직접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직접 제거하는 15가지 방법이라는 유머도 있습니다.
2. 개미집 제거 개미집을 찾기 위해 개미가 좋아하는 물질을 개미가 출몰하는 지역에 방치하면 개미는 길다란 먹이 수송로를 형성합니다. 발견된 개미집은 뜨거운물, 살포식살충제, 기타 유독성액체 등을 주입하여 실리콘 등으로 입구를 막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개미집을 파헤쳐서 직접 사망시킵니다. 입구만 막는 방법은 다른 길로 나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3. 방충 제품 약국, 마트, 잡화상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개미를 제거하는 방충제품은 - 일개미가 먹이를 물고 서식처로 돌아가서 먹이를 나눠먹고 죽게 만드는 제품.<- - 개미자체만 직접 죽게 만드는 살포식 제품 - 개미가 먹고 현장에서 즉사하는 제품 - 개미가 지나가면 죽게 만드는 도포형 제품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먹이를 물고가게 만드는 방법[과립형 독먹이]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DIY 접근 차단 개미가 싫어하는 물질을 배치하여 접근 자체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개미가 싫어하는 것으로는 독특한 향을 발산하는 물질이 대부분입니다. - 식물류 : 박하잎, 관중나무, 은행잎, 고추가루, 마늘, 겨자 등 - 물질류 : 석휴/휘발류, 소금, 붕산, 분필가루, 나프탈렌, 백반, 치약 등 식물류를 직접 화분등에 심거나, 식물류의 잎, 물질 등을 양파망 등에 넣어 곳곳에 걸어 둘 수 있습니다. 또한, 위의 물질을 적절히 석은 혼합물을 개미가 출몰하는 지역에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5. DIY 유인섬멸 개미가 좋아하는 물질인 당분 등을 이용, 유인 섬멸하는 방법입니다. 준비물은 유인용 먹이와 유인틀이 필요로한데, 자작이 가능합니다. - 유인 먹이 제조 : 먹이를 서식처로 물고 가서 공멸시키는 방법 붕산 + 꿀(설탕) + 감자 붕산 + 감자 + 카스테라 + 계란 노른자 위의 믹스를 개미가 물고갈 크기의 양으로 만들어 개미가 출몰하는 지역에 살포합니다.
- 유인틀 제조 : 유인하여 죽이거나 이동을 못하게 하는 방법. 원기둥 형태의 용기에 꿀, 물엿 등 유동성 있는 당분을 넣습니다. 종이로 깔대기 모양을 만들어 뒤집어 용기의 입구 부분을 막습니다. 용기는 높이가 높지 않은 캔 종류나 병 종류면 됩니다. 붕산을 추가해서 직접 사망시킬 수도 있습니다. * 약쟁이 형님에게 물어 보니, 붕산은 약국에서 껌값과 거의 같은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6. 요인 제거 개미를 포함하는 모든 생물들의 특성은 먹이가 될 만한 요소를 차단하게 되면 저절로 소멸되게 됩니다. - 집안의 경우, 과자부스러기나 음식물 등을 흘리거나 오픈시켜 두어서는 안됩니다. - 개미의 근거지가 될 수있는 썩은 목재류 등을 오래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 집안내 습기를 제거합니다.
출처 : http://bbs.moneta.co.kr/nbbs/bbs.normal.lst.screen?p_bbs_id=N10381&top=1&sub=2&depth=1&p_tp_board=false&service=mini_handbook
원문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