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수가 넓은 집이나 좁은 집이나 주부들의 불만은 ‘주방이 불편해 밥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온 가족의 생활공간으로 변하고 있는 주방,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일하기 편하고 아늑하게 꾸민다면 살림이 즐거워진다.

IDEA 01* 10평형 집은 일자형 싱크대+키다리 수납장으로
평수가 좁은 집은 일자형의 화이트 컬러 싱크대를 놓는 것이 최선의 선택. 공간을 덜 차지하는 심플한 스타일의 후드와 쿡탑, 벽 쪽에 설치한 키 큰 장과 남은 틈새까지 활용한 다기능 서랍은 주방 기능을 단번에 업그레이드시킨다. 뷔셀 르네화이트.

 

IDEA 02* 거실과 주방을 하나의 생활 공간으로
원룸이나 10평형대 좁은 집이라면 주방과 거실을 하나의 공간으로 만드는 것도 아이디어. 일자형 싱크대, 식탁과 소파를 마주 보게 만든 다기능 가구, TV장 겸용 붙박이장을 병렬로 설치하면 실용적인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뷔셀 아이비화이트.

 

IDEA 03* 시스템식 키친 액세서리로 기능 업!
싱크대 벽에 이동식 선반과 행어 레일, 수저통 등의 액세서리를 설치하는 것도 살림이 편해지는 아이디어. 그릇거치대가 설치된 싱크볼과 각종 그릇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유리문 플랩장도 시스템 주방을 만들어주는 아이템. 뷔셀 르네화이트.


IDEA 04* 20평형, 동선이 짧은 ㄱ자형 주방이 안성맞춤
ㄱ자형 싱크대는 주방일 하기 가장 편리한 동선이다. 싱크대 상부장은 밝은 색, 하부장은 짙은 색을 선택하면 안정감 있는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또 그릇 건조대와 수납 기능을 하나로 묶어 상하 이동이 가능한 플랩장을 설치하면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뷔셀 밀키웨이, 드림베이지.

 

IDEA 05* 주방이 깔끔해지는 2단 상부 플랩장
요즘은 싱크대 상부장에 2단 플랩장을 설치하는 것이 유행이다. 자주 사용하는 아랫칸은 장 안에 접시꽂이와 물 빠짐 기능을 설치해 설거지한 그릇을 바로 수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리문을 선택해 원하는 그릇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윗칸은 자주 사용하지 않는 그릇을 수납하면 편리하다. 뷔셀 그레이스브라운.


IDEA 06* 수납력, 공간 활용도 높이는 빌트인 시스템
인출망 형태의 키큰장은 그릇, 양념통 등 자잘한 주방 살림을 효과적으로 수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쉽게 찾아 쓸 수 있어 유용하다. 오븐, 냉장고 등 웬만한 가전제품을 싱크대에 빌트인해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뷔셀 주얼리화이트, 모자이크웬지.


출처 : http://bbs.moneta.co.kr/nbbs/bbs.normal.lst.screen?p_bbs_id=N10381&top=1&sub=2&depth=1&p_tp_board=false&service=mini_handbook


원문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