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당히 높은 굽의 하이힐이 여성의 성적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이탈리아의 비뇨기과 전문의 마리아 세루토 박사는 "하이힐이 골반 하부 근육을 단련시켜 성적 능력을 향상시킨다"고 ‘유럽 비뇨기학’ 저널에 보고했다.

50세 이하 여성 66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세루토 박사는 "5㎝의 하이힐을 신어 발과 지면이 15도 각도가 되면 평평한 신발을 신었을 때와 동등하게  좋은 자세를 유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반 근육의 전기적 활동도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근육의 전기적 활동이 감소했다는 것은 근력과 수축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적의 상태이기 때문에 성기능이 향상된다"고 밝혔다.

골반저근은 장과 방광, 자궁 등 골반 장기들을 지지하는 근육. 성생활과 성적 만족감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임신과 출산, 노화 등으로 인해 약화된다.

세루토 박사는 "골반 운동을 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들에게 하이힐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며 "하이힐이 건강에 이로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여성 건강 물리치료사인 질 브룩은 "골반 하부 근육 단련을 위해 굽이 가늘고 높은 하이힐을 신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골반 근육의 유지를 위해선 규칙적인 운동히 필요하다"고 말했다.

BBC는 "티눈, 정신분열증 등 다양한 질병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지목돼 온 하이힐의 이미지를 새롭게 한 연구"라고 보도했다.

--------
신기하군요,,
맨날 안좋다고만 하다가
이런소리를 들으니,.,

+ Recent posts